물류알바 그것이 알고싶다 두둥

 

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돈이 필요하죠.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만 하고요.

 

그런데 좋고 편한 일자리는 그에 맞는 능력이 되어야 하겠죠...

 

그러나 아직 나이가 어리신 분들은 업무적이나 사회적인 부분에서 배우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알바를 통해 돈을 벌기 마련입니다.

 

세상에는 또 다양한 알바들이 많이 있죠.

 

카페 알바, 서빙 알바, 편의점, PC방, 택배 상하차 등등등...

 

그 중에서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물류센터 알바후기입니다.

 

 

 

 

 

이곳은 오산 물류센터..!

 

제가 여러 번 방문을 통해 일급을 타간 일터랍니다.

 

물류센터 알바의 좋은 점은 당일 일한 급여를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원하는 날짜에만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오산 물류센터에서 보통 아침 9시 반부터 저녁 6시 반까지 9시간동안 일한 것 같네요.

 

 

 

 

첫 날 물류센터를 방문하시면 우선 인력사무소 같은 곳에서 대기를 합니다.

 

그리고 그 날 어디에서 일할 것인지 알아서 배치를 시켜주시는데요.

 

처음 왔을 때에는 오산 물류센터 8층에 있는 주류박스를 해당 지역의 코너에 가져다 놓는 일을 했습니다.

 

한 박스에 10~15키로 정도 되는 무게를 옮겨야 하기 때문에 조금 힘들겠다 생각하실텐데

 

사실 저는 계속 저기서 일하고 싶었다죠...

 

왜냐하면 쉬는 시간이 길었기 때문!

 

일이 힘든 대신에 긴 텀을 쉬기 때문에 실제 일하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두 번째 날 갔던 곳은 1층의 냉장 물류..!

 

유제품과 육류, 계란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주류보다 가벼운 물품들이지만 이것도 하다보면 무시 못할 무게가...

 

 

 

 

밥 먹으러 이동하는 통로에서 몰래 사진 한 컷.

 

들키면 클나요.

 

 

 

 

작업 환경을 사진으로 찍는게 눈치가 보여서 정확한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ㅠㅠ

 

저런 식으로 롤(수레를 지칭)을 지역마다 세워놓고 발주 들어온 물건을 차례대로 쌓아나갑니다.

 

자리에는 박스 단위와 낱개 단위로 불이 들어오는데

 

그 숫자에 맞춰서 넣어주시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그러나 한 번 틀리면 잘못된 곳 찾기가 생각보다 오래 걸리니

 

빨리빨리 하다가 완전히 꼬이는 날에는... 으 끔찍...

 

 

 

 

 

셋째 날. 여기가 어딜 것 같나요?

 

사진으로 봐서는 제일 쉬워 보이시죠.

 

저기 온도가 얼마나 될까요?

 

영하 20도. 방한복 입고 작업합니다.

 

저는 숨쉬는데 콧물이 어는 경험 처음해봤어요 ㅋㅋㅋㅋ

 

아이스크림이나 냉동 즉석식품을 취급하는데

 

대신 그렇게 무게가 무겁진 않았어요.

 

저기서 무게까지 무거웠으면 아무도 안했겠죠?

 

 

 

 

 

마지막으로 상온에서 작업하는 계란.

 

얘네도 무게가 제법 나가죠.

 

근데 계란이 좀 힘들었던 점은 높이가 낮아 무거운 박스를 든 채로

 

허리를 숙여야 했다는 점..!

 

쉬워 보여서 맘 놓고 있다가 끝나고 허리가 끊어질 것 같은 경험을 했답니다.

 

 

물류센터 알바후기!

 

급전이 필요하신 분 / 일할 수 있는 날짜가 고정적이지 않으신 분

 

/ 무기력한 일상에 약간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싶은 분

 

한 번 물류센터 알바 해보시는 것도 괜찮으실 것 같네요.

 

다만 아저씨들의 욕을 참을 수 있는 멘탈은 필수입니다.

 

이게 어찌보면 한 번 보고 말 사람이라 생각하셔서 막말을 하시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멘탈관리만 잘 되면... 할 만한 알바일수도...?

 

이상 물류알바. 그것이 알고싶다 물류센터 알바후기였습니다.

+ Recent posts